[사진=현대자동차그룹]
[사진=현대자동차그룹]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은 26일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 ‘2019 기프트카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특히 “올해는 기존에 진행하던 ‘기프트카 창업지원’과 함께 아이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프트카 콜럼버스’ 프로그램을 추가해 확대 운영한다”면서 “이를 통해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특별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프트카 콜럼버스’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에는 차량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아실현에 도움을 주는 특별한 멘토링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전국 시군구에 등록된 만 18세 미만 아동들의 방과후 돌봄과 교육을 담당하는 곳이다.

‘기프트카 콜럼버스’는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발견한 콜럼버스의 의미를 담은 멘토링 프로그램으로서, 방송인 유세윤 등 유튜브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멘토로 나서 창의력, 댄스, 요리 등 다양한 전문 분야를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고 이를 방송 컨텐츠로 제작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요즘 아이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유튜브 인플루언서가 아이들의 멘토 역할을 맡아, 자신의 전문 분야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새로운 교육 경험을 확대시켜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아이들이 함께 유익한 교육 컨텐츠를 제작하는 ‘기프트카 콜럼버스TV'와 기프트카 수혜자들이 센터를 직접 찾아가 재능 기부하는 ‘찾아가는 기프트카 콜럼버스’로 진행된다.

먼저 ‘기프트카 콜럼버스 TV’는 다양한 직업, 재능을 가진 5명의 유튜브 인플루언서가 5개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창의력, 댄스, 요리 등의 주제를 체험하고 이를 온라인 방송 컨텐츠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찾아가는 기프트카 콜럼버스’는 기존 기프트카 수혜자 중에 과학, 디자인, 마술 등 재능 보유자를 멘토로 선정한 후 센터별 희망 프로그램을 신청받아 직접 찾아가 재능기부를 하게 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다양한 재능을 가진 기프트카 수혜자들이 아이들의 멘토 역할을 맡아, 다양한 전문 분야를 경험함으로써 아이들의 교육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이날부터 창업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이웃들을 대상으로 ‘기프트카 창업지원’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선정된 이들에게는 현대자동차 포터, 스타렉스와 기아자동차 봉고, 레이 등 창업 계획에 적합한 총 25대의 차량을 지원하며, 지원 대상자에게는 400만 원 상당의 창업 자금과 함께 창업교육, 컨설팅 등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프트카 창업지원’은 내년 2월까지 홈페이지(www.gift-car.kr)와 이메일, 우편으로 신청가능하며, 지원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