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뉴스퀘스트=이수현 기자】 대한민국 남자축구 대표팀의 ‘캡틴’ 손흥민과 ‘차세대 에이스’ 이강인이 10월에 열리는 2022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지난 U-20 월드컵 준우승 주역인 이재익도 벤투호에 첫 승선했다.

파울루 벤투 대한민국 남자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은 30일 오전 서울 세종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들을 포함한 오는 10월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출전 명단 25명을 발표했다.

우리 대표팀은 다음달 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스리랑카와 15일에는 북한 평양 김일성 경기장에서 북한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치른다.

이날 발표된 명단 중 눈에 띄는 이름은 ‘2019 FIFA U-20 월드컵 준우승’의 주인공 이강인(발렌시아CF)과 이재익(알 라이얀)이다.

이강인은 지난 3월과 9월 이후 세 번째 벤투호에 이름을 올렸으며, 최근에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데뷔골을 터뜨리며 절정의 컨디션을 선보였다. 이강인은 이번 두 경기에서 A매치 데뷔골을 노린다.

생애 첫 A대표팀에 승선한 이재익 선수. [사진=대한축구협회]
생애 첫 A대표팀에 승선한 이재익 선수. [사진=대한축구협회]

이재익은 생애 첫 A대표팀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누렸다.

이재익은 지난 U-20월드컵에서 수비수로 후방을 든든하게 지키며 팀을 준우승으로 이끈 숨은 주역이다. 이재익은 특히 조별리그부터 결승전까지 모든 경기에 출전하며 강철 체력을 선보이며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줬다.

이재익은 U-20 월드컵이 끝난 후에는 강원FC에서 카타르 알 라이얀으로 이적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으며, 최근에는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2 남자대표팀에도 발탁됐다.

또한 대표팀 에이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최근 프랑스와 중국무대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황의조(지롱댕 보르도)와 김신욱(상하이 선화)가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이외에도 정우영(알 사드), 백승호(SV다름슈타트),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남태희(알사드), 이동경(울산현대),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등도 대표팀에 승선했다.

골키퍼에는 김승규(울산현대),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이 이름을 올리며 대표팀 수문장 자리를 놓고 경쟁을 벌이게 됐다.

한편, 우리대표팀은 이번 월드컵 2차예선에서 북한, 레바논, 투르크메니스탄, 스리랑카와 함께 H조에 포함돼, 지난 1990년 이후 29년만에 평양에서 경기를 치르게 됐다.

벤투호 10월 2022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소집명단 (25명)

▲ GK = 김승규(울산현대),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 DF =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전북현대), 이재익(알라이얀), 홍철(수원삼성),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현대), 김문환(부산아이파크)

▲ MF = 정우영(알 사드), 백승호(SV다름슈타트),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이강인(발렌시아CF),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남태희(알사드), 이동경(울산현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 FW = 김신욱(상하이 선화), 황의조(지롱댕 보르도)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