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부속비서관실 행정관에는 최상영씨

이준협 청와대 일자리기획비서관(왼쪽)과 최상영 청와대 제2부속비서관. [사진=청와대]
이준협 청와대 일자리기획비서관(왼쪽)과 최상영 청와대 제2부속비서관. [사진=청와대]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청와대 신임 일자리기획 비서관에 현대그룹 산하의 현대경제연구원 출신이 내정됐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4일 서면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신임 비서관 인사에서 제2부속비서관에 최상영 제2부속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일자리기획비서관에 이준협 국회의장 정책기획비서관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이준협 신임 일자리기획 비서관은 1969년 서울 출생으로 서울고,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경제학 석·박사를 학위를 받았다. 지난해까지 현대경제연구원에서 연구위원과 경제동향분석실장을 지낸 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운영위원과 국회의장 정책기획비서관으로 일했으며 현재 국회 의정연수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김정숙 여사를 보좌하게 될 최상영 제2부속비서관은 1963년 부산 출신으로 부산 개성고와 부산외국어대 스페인어과를 졸업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정책실장과 포럼지식공감 사무처장을 거쳐 현재 청와대 2부속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재직 중이다.

대선 당시 부산선대위 상황실장을 맡았던 문 대통령의 오랜 측근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