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축구협회]
2019 FIFA U-17 월드컵에 출전한 대한민국 남자대표팀의 최민서가 6일 열린 앙골라와의 16강전에서 전반 33분 멋진 발리슛으로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사진=대한축구협회]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김정수 감독이 이끄는 U-17 남자대표팀이 ‘2019 FIFA U-17 월드컵’ 8강 진출에 성공했다.

U-17대표팀은 6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고이아니아의 에스타지우 올림피코에서 열린 16강전에서 아프리카의 복병 앙골라를 꺾고 대회 8강에 올랐다. U-17 월드컵에서 8강에 오른 것은 지난 1987년과 2009년에 이어 이 대회 역대 세 번째다.

이날 승리를 거둔 대표팀은 오는 11일 오전 8시 일본-멕시코전 승자와 8강전을 치른다. 이 경기에서 일본이 승리하면 운명의 한일전이 성사된다.

이날 우리 대표팀은 전반 33분 터진 최민서(포항제철고)의 선제 결승골을 잘 지켜내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 초반에는 양팀 모두 조심스러운 모습으로 탐색전을 펼치며 수비에 무게를 뒀다.

그러던 전반 33분 정상빈(매탄고)의 슈팅이 상대 골키퍼 맞고 튀어 나오자 최민서가 멋진 발리슛으로 상대 골망을 갈랐다.

이후 선제골을 내준 앙골라는 맹공을 퍼부으며 우리 골대를 향해 돌진했으나 우리 수비의 적극적인 방어로 골을 성공시키지 못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2019 FIFA U-17 월드컵에 출전한 대한민국 남자대표팀이 8강 진출을 확정한 후 기쁨을 나누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팀의 주장 골키퍼 신송훈이 수차례 선방을 선보이며 팀 승리에 1등 공신이 됐다.

한편, 대회 8강에 오른 우리대표팀은 올해 U-20 대표팀이 이룬 FIFA 월드컵 준우승의 영광 재현에 도전한다. 형들이 이룬 업적을 뛰어넘는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오는 11일 열릴 8강전 경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기 전적>

대한민국 1-0 앙골라

득점 : 최민서(전33)

출전선수 : GK : 신송훈(금호고) - DF : 이태석(오산고), 이한범(보인고), 홍성욱(부경고), 손호준(매탄고) MF: 오재혁(포항제철고), 윤석주(포항제철고), 백상훈(오산고) FW : 김륜성(포항제철고), 최민서(포항제철고), 정상빈(매탄고), 김용학(포항제철고·후24), 엄지성(금호고·후44)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