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뉴스퀘스트=최석영 기자】 올해의 대세 크리에이터로 떠오른 '펭수'가 첫 CF로 정관장을 선택했다.

KGC인삼공사는 펭수를 정관장 광고모델로 위촉해 올 설을 앞두고 CF를 방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일 EBS본사에서 촬영을 마친 '펭수편'은 편집 작업을 거쳐, 내년 1월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다.

KGC인삼공사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정관장' 브랜드 이미지와 밝고 건강한 펭수의 이미지가 부합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정관장의 펭수 CF는 고향이 남극인 펭수가 부모를 그리워하는 스토리를 담아, 설날을 앞두고 가족의 의미를 담았다.

남극 펭씨에 빼어날 수(秀)를 이름으로 쓰는 펭수는 EBS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에 나오는 캐릭터다. 남극에서 태어난 열 살짜리 펭귄 펭수는 '뽀로로'와 '방탄소년단' 같은 대스타가 되기 위해 한국으로 헤엄쳐 왔다. 

펭수는 EBS 사장 이름을 거침없이 부르거나 "힘든데 힘내라고 하면 힘이 안 난다"고 외치는 등 직장인들의 속을 시원하게 하는 '사이다' 영상으로 20~30대 젊은층에서 인기를 끌면서 대세 크리에이터로 자리 잡았다. 

연습생에서 시작했지만 7개월 만에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넘기며 2019년 대표 스타로 떠올랐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