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장착 등 안전성 증대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첫 출시한 SUV모델 'GV80'.  [사진=현대자동차]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제네시스가 첫 번째 SUV 모델 차량 ‘GV80’을 공식 출시했다. GV80은 후륜구동 기반 대형 SUV다.

제네시스는 1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V80은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완벽하게 담아낸 외관, 대형 SUV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인 편안하고 깔끔한 내부, 다양하고 매혹적인 컬러 등으로 고급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자랑했다.

제네시스는 GV80를 3.0 디젤 모델부터 출시하고, 추후 가솔린 2.5/3.5 터보 모델을 더해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3.0 디젤 모델의 판매가격은 6580만원부터 시작된다.

제네시스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주시 경고 등을 적용해 안전과 편의를 확보했다.

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는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와 주행 중 전방에서 보행자가 차로 가장자리에 들어와 있어 충돌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에 자동으로 제동하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는 주행 중에 차로 변경을 하거나 평행 주차상태에서 출차 할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과 충돌할 위험이 있는 경우 충돌하지 않도록 해 안전성을 증대시켰다.

더불어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등을 적용했으며, 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등 총 10개의 에어백은 물론, 측면 충돌 시 탑승자들 간의 2차 충돌로 발생할 수 있는 머리 부위 상해를 약 80% 감소시킬 수 있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최초로 장착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는 GV80 출시와 함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엔진 △구동방식 △컬러 △옵션 패키지 등 차량을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유어 제네시스, Your Genesis)’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고객들의 선택권을 확장하고 개인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이원희 현대자동차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제네시스는 오늘 출시하는 GV80에 기존 SUV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을 담아 고객 여러분이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하실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오직 고객의 니즈에만 집중해 제네시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 품질,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