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은 5번·15번·16번 환자의 접촉자, 나머지 한명은 중국인 관광객

[사진=질병관리본부]
[사진=질병관리본부]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국내에서도 급증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6일 “오전 8시 현재 4명의 환자를 추가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내 확진자는 총 23명으로 늘어났다.

이날 밝혀진 확진자는 중 ‘20번째 환자’는 41세 한국인 여성으로 15번째 확진자의 가족으로 알려졌다. 이 환자는 자가 격리 중 시행한 검사 결과, 지난 5일 양성으로 확인되어 국군수도병원에 격리 조치됐다.

21번째 환자는 59세 한국인 여성으로 6번째 확진자의 접촉자였으며, 자가 격리 중 시행한 검사 결과, 지난 5일 양성으로 확인되어 서울대병원에 격리 조치됐다.

22번째 환자는 46세 한국인 남성으로 16번째 확진자의 가족이다. 이 환자도 자가 격리 중 시행한 검사 결과, 6일 양성으로 확인되어 조선대병원에 격리 조치됐다.

23번째 환자는 58세 중국인 여성으로 관광 목적으로 지난달 23일 입국하였으며, 보건소 조사로 발열이 확인되어 시행한 검사 결과, 6일 양성으로 확인되어 국가지정격리병상으로 입원할 예정이다.

[그래픽=질병관리본부]
[그래픽=질병관리본부]

질본은 “추가 확진 환자들에 대해서는 현재 역학조사 및 방역조치가 진행 중으로, 역학조사 정보가 확인되는 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까지 발표된 확진환자 이동경로 상 방문 장소는 관할 보건소에서 환경소독 명령과 해제조치를 하고 있으며, 적절한 소독조치가 완료된 후에는 영업재개가 가능하고, 소독 후 해당 장소 이용은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근 14일이내 중국을 여행한 경우, 가급적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손씻기 및 기침예절을 준수하는 한편,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선별진료소가 있는 의료기관을 방문하거나, 관할 보건소, 지역 콜센터(☎지역번호+120)또는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 (1339)로 상담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국내 2번째 확진자(55세 남성, 한국인)는 증상이 호전, 완치된 것으로 판정돼 전날 퇴원조치 됐다.

2번 환자는 지난달 25일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13일만에 완치 판정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