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질병관리본부]
[사진=질병관리본부]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추가로 확인됐다. 이로써 국내 신종코로나 확진자는 총 24명으로 늘어났다.

질병관리본부는 7일 "24번째 환자는 28세 한국인 남자로, 충남 아산의 경찰인재개발원 교민 임시생활시설에서 생활 중 인후통 증상이 나타나, 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으로 확인돼, 국립중앙의료원 입원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확진 판정을 받은 24번 환자는 지난달 31일 전세기편으로 중국에서 귀국한 20대 남자 교민으로, 지난 2일 확진판정을 받은 13번 환자의 직장동료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13번과 24번 환자의 건강은 모두 양호한 상태다.

또한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생활 중인 교민들은 모두 1인실을 사용하고 있어, 시설 내 전염 가능성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래픽=질병관리본부]
[그래픽=질병관리본부]

한편, 신종 코로나의 국내유입이 계속 확대되고 있고, 그로인한 접촉자의 숫자도 증가하면서 질병 확산 방지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특히 개인 손씻기와 대중시설 내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지키기 등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질본 관계자는 “평상시 비누로 자주 손을 씻고 비누가 없다면 알콜 손세정제를 이용달라”면서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말라”고 말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는 KF80과 같은 보건용 마스크나 방한용 마스크로도 충분히 감염 예방에 효과적”이라며 “마스크의 종류보다는 입과 코가 다 가려지도록 틈을 최소화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