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틱 삽입과 동시에 '자동 예열'…OLED 디스플레이로 배터리와 카트리지 잔량 표시

KT&G가 10일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 2.0'. 이 제품은 기존의 버튼이 사라지고, 스틱 삽입과 동시에 자동예열돼 흡연자들의 사용 편이성이 더 해졌다. [사진=KT&G]
KT&G가 10일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 2.0'. 이 제품은 기존의 버튼이 사라지고, 스틱 삽입과 동시에 자동예열돼 흡연자들의 사용 편이성이 더 해졌다. [사진=KT&G]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궐련형 전자담배에 버튼이 사라졌다’

KT&G는 10일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 1.0’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릴 하이브리드 2.0’을 ‘릴 미니멀리움’ 8개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릴 하이브리드 2.0’은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모든 버튼을 없앴다. 대신 스틱을 삽입하면 버튼을 누르는 과정 없이 자동으로 예열이 되는 ‘스마트 온’ 기능을 탑재했다.

여기에 OLED 디스플레이를 디바이스에 장착해 배터리와 카트리지 잔량, 스틱의 잔여 모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디바이스 동작 상태 등 작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속충전 기술을 적용해 충전시간도 25%가량 빨라졌다. 기존 제품의 배터리 충전 소요시간은 2시간 10분이었으나, 해당 제품은 충전시간을 1시간 40분까지 단축했다는 것이 KT&G 측의 설명이다.

디자인에서도 변화를 추구했다.

기기 상부와 하단부에 다이아몬드 컷팅 방식을 적용하여 세련미를 부여하고, 메탈릭하고 소프트한 재질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릴 하이브리드 2.0’의 색상은 ‘매트 블랙’과 ‘프리즘 화이트’, ‘코발트 블루’, ‘메탈릭 브론즈’ 색상 4종이며, 이 중 ‘코발트 블루’, ‘메탈릭 브론즈’는 ‘릴 미니멀리움’에서만 한정 판매된다.

KT&G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이처럼 다양한 혁신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도, 기존의 ‘릴 하이브리드 1.0’이 지닌 편리한 스틱 제거와 불필요한 기기 청소, 풍부한 연무량과 궐련형 전자담배 특유의 찐맛을 최소화했다는 장점은 그대로 유지했다”고 말했다.

‘릴 하이브리드 2.0’은 이날 릴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8개소에서 우선 출시되며, 오는 19일부터는 서울지역의 CU와 GS25, 세븐일레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다만, 세종특별자치시를 비롯한 6개 광역시와 강원도 춘천시, 충청북도 청주시 등의 19개 주요 도시에서는 CU와 GS25에서만 판매된다.

KT&G는 ‘릴 하이브리드 2.0’ 출시 기념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KT&G는 “‘릴 하이브리드 2.0’의 권장 소비자가는 11만원이지만, 릴 공식 홈페이지(www.its-lil.com)에서 ‘특별 쿠폰(2만2000원)’을 발급받으면 8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면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만명에게 전용 스킨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릴 하이브리드 2.0’은 업계 최초로 ‘스마트 온’ 기능을 적용했고, 사용의 편의성을 위해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는 등 첨단 기술이 접목된 제품”이라며 “KT&G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G는 이에 앞서 지난달 29일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차세대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KT&G는 이 계약에 따라 ‘릴(lil)’ 제품을 PMI에 공급하고,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판매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