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차기행장으로 내정된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
우리은행 차기행장으로 내정된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우리은행의 차기 행장으로 권광석 현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가 내정됐다.

우리금융그룹은 11일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 추천을 위한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권 대표를 최종 후보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권 내정자는 우리은행 이사회를 거쳐 3월에 열릴 우리은행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차기 행장이 사실상 결정되면서, DLF사태와 관련해 손태승 회장에 대한 중징계 발표 후 뒤숭숭했던 분위기도 수습될 전망이다.

권 내정자는 1963년생으로 1988년 상업은행에 입사해 우리은행 IB그룹 겸 대외협력단 집행부행장을 역임한 후 우리PE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로 재직 중이다. 

권 내정자는 IB업무와 해외IR 경험을 바탕으로 은행의 CIB와 글로벌 전략 추진에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말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차기 회장으로 단독 추천하면서 지주 회장과 은행장을 분리해 운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임추위는 이날 우리종금 대표이사에 김종득 현 우리은행 자금시장그룹 집행부행장보, 우리신용정보 대표이사에 조수형 현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집행부행장보, 우리펀드서비스에 고영배 현 우리은행 신탁연금그룹 상무를 신규 선임했다.

정원재 우리카드 대표이사와 이동연 우리FIS 대표이사, 최광해 우리금융연구소 대표이사는 연임됐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