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억원 규모 온누리상품권 구입, 화훼농가 돕기 위한 ‘꽃 소비 늘리기’ 캠페인도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삼성이 최근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침체된 국내 경기 활성화를 위해 발을 걷어 부쳤다.

삼성은 13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화훼농가 등을 돕기 위한 방안을 우선 시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의 이번 국내경기 활성화 지원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등 계열사가 함께 참여한다.

삼성의 이 같은 활동은 "사회적 책임에 방점 두고 경영하겠다"는 이재용 부회장의 의지를 재확인한 것으로도 볼 수 있다. 

삼성은 우선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300억원 규모의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키로 했다.

삼성 관계자는 “이번에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을 각 사업장 내 협력회사 등에 지급해 내수 진작으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태로 인해 각급 학교의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 연기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위해 ‘꽃 소비 늘리기’에도 적극 동참한다.

삼성 관계자는 “전국 각 사업장의 사무실과 회의실에 꽃 비치를 늘려 근무 분위기도 부드럽게 하면서 꽃 소비도 늘리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가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데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은 이에 앞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협력회사의 2조 6천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키로 한 바 있다.

이외에도 사태가 가장 심각한 중국에 세균 차단 마스크 100만 개와 방호복 1만 벌을 포함해 3000만 위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