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LG전자(대표이사 권봉석)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LG전자는 24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협력사 (주)유양디앤유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상생방안을 발표했다.

우선 LG전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에 있는 협력사들이 국내로 돌아오거나 국내 생산을 확대할 경우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무이자 자금, 구매물량 보장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자금 운영의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게는 우선해서 무이자 혹은 저금리 대출을 제공한다.

아울러 LG전자는 지난해 400억원 규모였던 무이자 자금을 올해 550억원으로 확대하고, 자금을 지원하는 일정도 지난해보다 4개월 앞당겨 이달 내에 진행해 협력사가 설비 투자, 부품 개발 등을 차질없이 이어가며 경영 안정성을 높일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외에도 기업은행, 산업은행 등과 함께 저금리 대출을 위한 20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도 운영하고 있으며, 협력사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지원 ▲무이자 자금 지원 ▲신기술·신공법을 적용한 부품 개발 지원 ▲무료 교육 지원 등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LG전자는 최근 코로나19가 협력사의 원재료 수급과 조업에 미치는 영향을 수시로 확인하며 마스크 공급, 항공 운송비 지원 등 협력사가 긴박하게 필요로 하는 부분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LG전자 이시용 구매경영센터장은 “협력사가 안정된 경영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상생의 핵심”이라며 “협력사가 최고 수준의 제조 역량을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진홍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상근부회과 이시용 LG전자 구매경영센터장, LG전자 주요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