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사회적으로 큰 파문이 일고 있는 이른바 ‘n번방 사건’과 관련해 “운영자 등에 대한 조사에 국한하지 말고, 회원 전원에 대해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23일 “경찰이 이 사건을 중대한 범죄로 인식하고 철저히 수사해서 가해자들을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라며 “특히 아동․청소년들에 대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서는 더욱 엄중하게 다뤄달라”고 강조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전했다.

문 대통령은 또 “이를 위해 필요하면 경찰청에 특별조사팀이 강력하게 구축되었으면 한다”며 “정부에도 플랫폼을 옮겨가며 악성 진화를 거듭해온 신종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철저한 근절책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의 이 같은 강력한 대응 지시에 따라 경찰의 ‘n번방’ 회원 전체에 대한 수사가 진행될 전망이다.

문 대통령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아동·청소년 16명을 포함한 피해 여성들에게 대통령으로서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국민의 정당한 분노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가 불법 영상물 삭제 뿐 아니라 법률, 의료 상담 등 피해자에게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다할 것”이라며 “가해자들의 행위는 한 인간의 삶을 파괴하는 잔인한 행위”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청원자자 급속하게 몰리고 있는 것과 관련 "이런 악성 디지털 성범죄를 끊어내라는 국민들의, 특히 여성들의 절규로 무겁게 받아 들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오후 4시 23분 현재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게시판에는 '텔레그램 n번방 용의자 신상공개 및 포토라인 세워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와 230만명의 동의를 얻고 있다.

해당청원은 청와대 청원게시판이 만들어진 뒤 가장 많은 동의를 받고 있다.

이에 더해 '텔레그램 n번방 가입자 전원의 신상공개를 원합니다' '가해자 n번방박사,n번방회원 모두 처벌해 주세요' 등의 청원에 수십만에서 160만명 이상이 동의하는 등 관련 청원에 총 450만명 이상의 서명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