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착취 불법 촬영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25일 오전 서울 종로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성 착취 불법 촬영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텔레그램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25일 오전 서울 종로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전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검찰에 넘겨졌다.

경찰은 25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구속된 조 씨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이 과정에서 조 씨의 얼굴이 언론에 처음으로 공개됐다. 조 씨의 얼굴은 전날 사진을 통해 공개되기는 했으나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 씨는 이날 취재진 앞에서 “멈출 수 없었던 악마의 삶을 멈춰줘서 감사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조 씨는 특히 ‘피해자들한테 할 말 없냐’는 취재진들의 질문에 “손석희 (JTBC)사장님, 윤장현 (전 광주광역시) 시장님, 김웅 기자님을 비롯해 저에게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조 씨의 이 같은 발언이 전해지자 일부에서는 손 사장 등이 ‘박사방’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그러나 경찰은 손 사장 등이 ‘박사방’과는 관련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손 사장과 윤 전 시장, 김 기자는 각기 다른 사건의 피해자로 조사 중”이라면서 “이분들이 어떤 동영상을 본 것은 아니라는 것을 확인해드려야 할 것 같다”라고 밝혔다.

경찰은 현재 조 씨가 손 사장 등을 상대로 사기행각을 벌인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날 조 씨가 모습을 드러낸 서울 종로경찰서는 그를 비난하는 시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찔렀다.

경찰서 앞에서 그가 나오기를 기다리던 시민들은 욕설과 함께 회원들도 모두 처벌하라는 요구가 이어졌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