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예지 강사의 연구실 ‘아주다 랩(AJOODA LAB)’에서 제공하는 칼럼 통해 소개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대입 전문 브랜드 ‘커넥츠 스카이에듀(이하 스카이에듀)’가 수학 주예지 강사 및 주예지 강사의 연구실 ‘아주다 랩(AJOODA LAB)’과 함께 ‘수능 연계 교재 100% 활용법’을 공개했다.

현행 수능 수학의 EBS 강의 및 교재 연계율이 7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실제 학생들의 EBS 체감 연계율은 낮은 상황에서, 칼럼을 통해 공개된 콘텐츠는 학생들의 학습 우려를 덜어줄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세부 내용은 ▲연계만을 생각하며 공부하지 말자 ▲아이디어를 챙기자 ▲틀린 문제는 절대 그냥 넘어가지 말자 등 3가지 주요 사항으로 구성됐다.

수학 과목 특성상 직접적인 연계를 기대하기 어려움에 따라 EBS 교재의 활용 목적은 ‘연계된 문제 찾기’가 아닌 ‘기본적인 수학실력 다지기’로 정하고 학습할 것을 추천하며, 고3 학생들의 경우에는 EBS 교재를 통해 내신 대비도 가능함을 짚었다.

또한 EBS 연계 교재에서 다루는 아이디어들을 미리 정리해두고, 생각해내기 어려운 풀이방법들은 따로 이해해야 실제 수능에서 당황하지 않을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아울러 틀린 문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오답노트를 활용해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반복 학습을 통해 교재에 있는 모든 문항을 완벽히 풀 수 있다면 연계 교재 학습은 마무리가 된 것으로 평가했다.

해당 칼럼은 수험생 커뮤니티 ‘오르비’에도 업로드되며 학생들로부터 유용한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주예지 강사의 연구실 ‘아주다 랩’에서는 수험생들에게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매주 ‘아주다 칼럼’을 제공하고 있다. ‘아주다 칼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커넥츠 스카이에듀’의 주예지 강사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