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자책점 3.00…오는 20일 필라델피아 필리스전 등판 시즌 5승 도전

[사진=AP/연합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1선발 류현진이 14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버펄로 살렌필드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투구하고 있다. [사진=AP/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올 시즌 토론토 블루제이스(이하 토론토)의 에이스로 거듭난 류현진이 시즌 4승째를 기록했다.

류현진은 14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버펄로 살렌필드에서 열린 2020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1실점 호투하며, 팀의 7-3 승리를 견인했다.

류현진은 이날 호투로 지난 양키스전 부진을 말끔히 씻어냈으며 평균자책점도 3.19에서 3.00으로 낮췄다.

류현진은 이날 경기에서 안타 8개를 내주며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탁월한 위기관리 능력으로 단 1점만 내줬다.

[그래픽=연합뉴스]
[그래픽=연합뉴스]

류현진의 호투에 토론토 타선도 화끈한 지원에 나섰다.

토론토는 2회말 선두타자 4번 그리칙의 안타에 이어 구리엘이 좌측담장을 넘기는 투런홈런을 쏘아 올리며 기세를 올렸다.

이어 5회말에서는 대거 5득점하며 류현진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토론토는 5회말 상대투수에게 4연속 볼넷으로 한점을 추가한 후 상대 유격수의 실책과 연속 안타 등을 엮어 대거 5득점에 성공했다.

토론토는 이후 8회초 상대에게 2점을 내줬으나 7-3 승리를 지켜냈다.

토론토는 이날 현재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2위에 올라 포스트시즌 진출 가능성으로 높이고 있다.

류현진의 다음 등판은 오는 20일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원정경기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