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태하 HUCLOUD 대표.
한태하 HUCLOUD 대표가 신기술 'ZAY 에디터'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신생 스타트업 HUCLOUD가 개발한 자체 코어기술인 Hugine Framework의 GUI 에디터 GUI 엔진기술 ZAY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많은 GUI 에디터 프로그램에서는 미리 만들어진 기능(버튼, 뷰, 스크롤)들을 상속하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GUI를 구현하는데 이 때 지원되지 않는 기능(버튼의 애니메이션 구현 등)을 사용자가 연출하고 싶어도 구현을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HUCLOUD의 ZAY 에디터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사용자가 기본적인 부품들부터 직접 만들 수 있는 도구들을 제공하여 개발의 자유도를 높임으로써 사용자는 원하는 GUI를 얼마든지 개발할 수 있다.

또한 ZAY 에디터는 마치 애니메이션 매직브러시처럼 GUI개발자가 Hugine Framework와 ZAY 에디터를 이용하여 화면에 그림을 그리면 스스로 동작하는 GUI요소를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p화면이 줌-인/아웃 되고, 와이어로 연결된 뷰 리스트 p한/영키를 상태를 커서에서 보여주고 그림과 글을 타이핑 할 수 있는 에디트박스 p화면이 회전되면 글자가 세로로 빙글 회전하는 텍스트 등 ZAY 에디터는 GUI개발자가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게 만들어주는 새로운 GUI시스템이다.

HUCLOUD 관계자는 "지금까지 우리가 알던 GUI 개발 방식은 기본 부품이 이미 모양과 사용성이 정해져 있고, 그것이 GUI 개발자가 마음대로 GUI를 개발할 수 없게 되는 함정이며 족쇄가 되는 방식이 되어버렸다"며 "ZAY 에디터는 새로운 방식의 GUI 개발 방식이며 이러한 문제점들을 극복한 GUI 에디터"라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