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 운구 차량이 28일 오후 장지인 경기도 수원시 선산에 도착하고 있다.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 운구 차량이 28일 오후 장지인 경기도 수원시 선산에 도착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한국 경제계의 거목 이건희 삼성 회장이 28일 영면에 들어갔다.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는 고(故) 이건희 회장의 영결식과 발인식이 엄수됐다. 

이날 발인식 후 고인을 모신 운구차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자택과 이태원동 승지원(承志園), 리움미술관, 삼성전자 화성·기흥 반도체 사업장을 방문한 뒤 장지인 수원 선영으로 이동했다.

일반인들은 고인이 아버지인 이병철 삼성 창업주가 모셔진 용인 에버랜드 경내 묘역에 안장될 것으로 예상이 많았지만, 수원 장안구 이목동에 있는 선영에 모셔졌다.

고인이 안치된 수원 선영은 원래 SK소유의 산이었다. 삼성 창업주 이병철 회장이 생전에 매입해 자신의 부모님과 조부모님을 모시면서 선영으로 지켜온 것으로 알려졌다.

수원 선영은 풍수학적으로 대단한 명당으로 알려졌으며, 실제 이병철 회장이 조부모와 부모를 모신 후 삼성그룹이 더 번창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이병철 삼성 창업주는 생전에 풍수 등에 각별한 관심을 지니고 있었던 것으로 유명하다.

한편, 이병철 회장의 증조부 묘소는 고향인 경남 의령에 있으며, 용인 에버랜드 내 이병철 회장의 묘소는 일반인의 접근이 금지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