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 15~19도, 낮 최고 16~23도…비 그친 뒤에는 본격적인 초겨울 날씨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오늘(19일)은 전국에 최고 100mm 이상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비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해 요란하게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오늘 오전에 서울과 경기도, 충남을 시작으로 낮에는 강원영서와 충북, 전라도, 오후에는 경상도와 제주도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오늘 전국 주요지역의 예상 강수량은 강원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북북부내륙, 경남남해안, 지리산부근, 제주도남부와 산지, 서해5도에 30~8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기내륙과 강원영서북부, 충남남부, 전북북부에는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된다.

또한 강원동해안과 경상도(경북북부내륙, 남해안과 지리산부근 제외), 제주도(남부와 산지 제외), 울릉도·독도에는 10~50mm의 비가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비는 내일(20일) 대부분 그칠 전망이다.

또한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고 기상청은 예상했다.

한편,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을 것으로 보여 교통안전 등 각종 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아울러 많은 비와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어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 확인이 필수적이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5~19도, 낮 최고기온은 16~23도가 되겠으며, 내일 아침 최저 0~11도, 낮 최고 7~16도의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또한 이번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이 뚝 떨어져 본격적인 초겨울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