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CES 2021에서 TV 부문 최고상을 수상한 LG 올레드TV. [사진=LG전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LG전자의 2021년형 올레드TV와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롤러블 폰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1에서 나란히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CES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Engadget)은 미국 동부 현지시간 13일 오후 CES 2021 최고상 시상식을 진행하고, LG 올레드TV와 LG 롤러블폰에 각각 최고상을 수여했다.

엔가젯은 최고상 선정 이유로 "LG 올레드 TV는 풍부한 색상, 깊은 블랙 레벨 등 기존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최신 화질/음질 엔진인 알파9 4세대 프로세서가 영상을 분석해 최적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내장 스피커로 가상의 5.1.2채널 입체음향을 내며 최적의 화질과 음질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LG 올레드TV는 이번 수상으로 CES 공식 어워드에서 7년 연속 최고 TV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LG 올레드TV는 이에 앞서 CES 전시를 주관하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로부터 게이밍 부문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진=LG전자]
CES 2021에서  모바일 기기 부문 최고상을 수상한 LG 롤러블폰. [사진=LG전자]

또한 LG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LG 롤러블도 모바일 기기 부문에서 엔가젯 선정 최고상을 받았다.

이 제품은 평소 바(Bar) 모양의 일반 스마트폰 형태에서 말려있던 화면이 펼쳐지며 태블릿 PC처럼 넓은 화면을 제공한다.

미국 IT전문 매체인 씨넷은 "LG 롤러블폰은 2년 전 등장해 스마트폰 디자인의 진화를 가져온 폴더블폰을 뛰어넘는 최초의 장치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LG전자와 구글이 공개한 롤러블 스마트폰 에뮬레이터에 따르면 이 제품은 화면을 펼치기 전에는 6.8인치 크기에 1080 X 2428의 화면비를 갖췄고, 이를 펼치면 7.4인치 1600 X 2428 화면비로 확대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