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 최초 무라벨 생수 출시 "ESG경영 강화"

GS25 무라벨 생수병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 무라벨 생수병 [사진=GS리테일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수거한 투명 페트병이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의 등산복으로 재탄생한다.

GS리테일은 지난 19일 블랙야크와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자원순환 제품 개발, 자원순환 제품의 판매 및 마케팅 등에 협력하는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블랙야크는 투명 페트병을 원료로 기능성 의류 및 등산 용품을 생산하는 페트병 자원 순환 기술을 보유한 국내 대표적인 자원 재활용 우수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GS리테일은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점포에 투명 페트병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해 모은 페트병을 블랙야크에 보내기로 했다.

양사는 재활용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이를 각 사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해 자원 순환 체계 구축에 나선다. 또한 이를 알리는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연계해 GS25는 이날 편의점 업계 최초로 무(無)라벨 페트병을 적용한 자체 브랜드(PB) 생수 상품을 출시했다.

GS리테일은 가장 많이 팔리는 '유어스BMZ맑은샘물2리터' 상품을 시작으로 무라벨 페트병을 적용한 PB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 직원이 입는 조끼 유니폼도 블랙야크의 재활용 제품으로 일부 대체할 예정"이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