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Z, 에프엑스기어와 협력…"2가지 버전 미니미 선보일 것"

[사진=싸이월드Z 제공]
[사진=싸이월드Z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당초 3월로 예정됐던 토종 소셜미디어(SNS) '싸이월드'의 부활이 5월로 연기됐다. 

싸이월드Z는 싸이월드 웹서비스 복구와 모바일 버전을 5월 중 함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싸이월드Z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스카이이엔엠 등 5개 기업이 컨소시엄을 꾸려 설립한 법인이다. 최근 전제완 싸이월드 대표로부터 10억원 상당의 임금 체불을 해결하는 조건으로 서비스 운영권을 받았다.

앞서 싸이월드Z는 PC버전 서비스를 3월 중 먼저 정상화한 후 모바일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었다. 

싸이월드Z는 이날 계획 변경 이유에 대해 "기존 트래픽 데이터를 보니 웹 접속이 5%고 모바일 접속이 95%였다"며 "유저들의 원활한 접속을 위해 웹·모바일 동시 오픈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싸이월드가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오픈하기로 발표하면서 모바일에서 미니홈피 서비스를 어떻게 구현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전 서비스에서는 미니홈피 모바일은 없었기 때문이다.

싸이월드Z는 "증강현실(AR)·확장현실(XR) 모바일 콘텐츠 제작사인 에프엑스기어와 기존 웹 서비스 복구하고 모바일 버전 개발하고 있다"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싸이월드를 내놓겠다"고 밝혔다.

또한 싸이월드Z는 과거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인기를 끌었던 '미니미'를 새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예고했다. 

하나의 작은 나(mini me)를 의미하는 미니미는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제공되는 캐릭터를 의미한다.

싸이월드Z는 "1999년 만들어진 오리지널 아날로그 미니미와 에프엑스기어의 AR·XR 기술력을 기반으로한 2021년 버전의 고차원 아바타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