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삼성전자의 온라인 파트너사(판매자)들과 해양보호를 위한 환경 기부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의 환경 기부 특별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회원이 '무료 기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후원쇼핑과 나눔쇼핑 등 사회공헌기금을 통해 클릭당 500원을 적립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삼성전자 프린터 기획전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일부까지 더해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해양 보호 등에 앞장서고 있는 환경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을 사용하는 회원들에게 자연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동시에 환경 보호 단체에 기부금도 전달해줄 수 있는 셈이다.

삼성전자 프린터는 환경 오염 감소와 에너지 절감 등의 효과가 있어 환경부에서 발행하는 녹색기술 인증과 친환경 마크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바다로 유입되는 플라스틱으로 해양 환경과 사람들의 건강이 위험에 빠지는 것에 경각심을 갖고 이번 특별전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G마켓은 환경 기부 특별전을 맞아 삼성 프린터 전 모델을 20% 할인가로 판매하고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가격호러 쑈(SHOW)'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프린터 외에도 삼성 모니터와 PC 저장장치, 외장하드 등도 할인 판매하며, 중복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이상범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PC팀 매니저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소비가 확산될 수 있도록 삼성전자 온라인 파트너사와 손을 잡고 특별전을 기획했다"라며 "친환경 삼성 프린터를 특가로 만날 수 있는 것을 물론, 클릭 한 번만으로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