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학과장 조규찬 교수)는 10일 "오는 15일 2021학년도 ‘창작음원발매’ 특화성프로그램을 통해 창작음원 'Start Again'을 발매 한다"고 전했다.

실용음악학과에서 주관한 2021학년도 ‘창작음원발매’ 특성화프로그램은 본 학과의 재학생들이 실제 음악 녹음의 과정과 음원발매 등, 창작음원의 제작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기획·진행됐다.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진행된 2021학년도 ‘창작음원발매’ 특성화프로그램은 실용음악학과 재학생들에게 전문 연주자들과의 녹음작업의 직접 체험 기회 제공, 현업 프로 작곡가의 작곡·편곡, 실용음악학과 학과장 조규찬 교수의 녹음과정 전반(작곡, 편곡, 연주녹음, 보컬녹음, 믹싱)에 걸친 총괄 프로듀스(기획, 녹음 지도, 감독)를 지원받아 발매하게 됐다"고 밝혔다.

경희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 재학생들의 가창녹음과 전문 음악인들의 연주를 담은 창작음원 ‘Start Again’은, 코로나19 여파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사회적 상황 속에서,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가사 속 화자의 이야기를 통해, 힘든 상황 속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다시 희망차게 나아가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 관계자는 "실용음악학과의 재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음원의 전반적인 제작과정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음악에 대한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학우들에게, 그 꿈에 한 발 더 다가서고 자신들의 목소리로 희망을 노래할 수 있도록 하는 뜻깊은 특성화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창작음원 ‘Start Again.’ 의 영상(제작기, 인터뷰, MV)과 음원은 오는 15일 음원 유통사 푸른구상뮤직을통해 정식 발매 예정이며, 경희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 홈페이지와 블로그, 학과 유튜브채널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다음달 13일까지 실용음악학과를 포함, 36개 학과(전공)에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선발방법은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을 통해 진행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