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과 금융인증서비스 적용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8일 국내 대학 최초로 금융결제원과 금융인증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변창구 경희사이버대학교 총장(왼쪽)과 김학수 금융결제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융결제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8일 국내 대학 최초로 금융결제원과 금융인증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변창구 경희사이버대학교 총장(왼쪽)과 김학수 금융결제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융결제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11일 "지난 8일 국내 대학으로는 최초로 금융결제원(원장 김학수)과 금융인증서비스 적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융인증서비스는 현재 20개 은행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국세청, 정부24 등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생활밀착형 공공업무를 비롯하여 유명 손해보험 회사 등 주요 금융기관에서도 폭넓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대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국가장학금 신청 및 학자금 대출, 국가 근로장학금 신청 등 한국장학재단의 서비스 업무도 이용 가능하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은 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신청부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금융인증서비스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변창구 경희사이버대학교 총장은 "대학 관련 업무외 일상생활에서도 금융인증서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많은 학생들에게 편리성을 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분야에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급속도로 진행되는 상황에서, 금융인증서는 비대면 환경에서 학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학교가 신뢰할 수 있는 최적의 인증수단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 오는 7월 13일까지 36개 학과(전공)에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