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
[사진=기아]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기아가 러시아 시장에서 최고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으로 재확인됐다.

기아는 11일 "2021 러시아 올해의 차 (Car of the Year)에서 6개 부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6개 부문 최우수평가는 기아가 러시아 시장 진출 이래 최다 기록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도심형 소형차(Urban Car) 부문에서 '모닝(수출명 : 피칸토)'이, 소형 SUV(Compact SUV) 부문에서 '셀토스', 비즈니스 세단(Business Class) 부문에서 'K5', 중형 SUV(Mid-size SUV) 부문에서 '쏘렌토', 미니밴(Minivans) 부문에서 '카니발'이 각각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됐다.

특히 기아는 '2021 러시아에서 가장 선호하는 대중 브랜드'에 선정되며 러시아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음이 증명됐다.

2000년부터 시작된 '러시아 올해의 차'는 러시아 시장에서 가장 권위 있는 차량 평가다.

이번 '2021 러시아 올해의 차' 평가에는 지난 2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약 4개월간 150만명이 넘는 자동차 전문가, 일반 고객이 직접 온라인 평가에 참여해 총 23개 차량 부문에서 최고차량을 선정했다.

한편, 기아는 러시아시장에서 3년 연속 연간 20만대 이상을 판매했으며,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러시아 시장 수입 브랜드 중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기아는 2021년 올해 러시아 승용차 시장에서는 1월부터 5월까지 총 8만9543대를 판매해 러시아 현지 업체인 라다(LADA)에 이어 전체 브랜드 중 2위, 수입 브랜드 중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다.

기아 러시아권역본부 운영총괄 알렉산더 미갈(Alexander Migal)은 "러시아에서 가장 권위있는 올해의 차 행사에서 기아가 ‘가장 선호하는 대중 브랜드’상을 수상한 것은 기아 브랜드에 대한 러시아 소비자들의 신뢰의 상징"이라며 "하반기 러시아시장에서 새로운 기아의 CI, 로고 공개 등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