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하교 후 실종... 극단적 선택 추정

2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율동공원 일대에서 경찰이 지난 22일 하교 후 엿새째 행적이 묘연한 분당 서현고 김휘성 군 수색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2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율동공원 일대에서 경찰이 지난 22일 하교 후 엿새째 행적이 묘연한 분당 서현고 김휘성 군 수색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경기 성남시 소재 서현교 3학년 김휘성군이 지난 22일 하교 후 실종돼 경찰이 수색에 나섰지만, 실종 7일째인 28일 인근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이날 오전 6시 33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연수원 정문 인근 야산 산책로 인근에서 김군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타살을 의심할 만한 외상은 확인되지 않았으며, 주변에서 유서 등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타인에 의해 외력이 행사된 정황은 보이지 않고 상처 등도 없어 현재까지는 김군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정확한 사인은 유족 동의를 거친 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해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지난 주말 분당 율동공원 일대와 새마을연수원, 천은정사 일대에 헬기, 드론, 수색견 등과 기동대원 3개중대를 투입해 김군의 행적을 찾았다. 

김군이 CCTV에 마지막으로 찍힌 서현역 인근과 주거지 사이로 수색 범위를 넓히며 야간 수색을 이어갔지만, 결국 시신으로 발견됐다.

앞서 김군은 지난 22일 오후 4시 40분 하교한 뒤 서현역 서점에서 책을 사고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한 이후 실종된 상태였다.

김군은 하교 후 교통카드를 충전한 기록이 확인됐지만, 교통카드와 신용카드 사용 내역은 없었다. 휴대폰도 실종 당일 학교 책상 서랍에 두고 나와 위치 추적도 하지 못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