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백영 대표(왼쪽)와 윤성이 총장이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허백영 빗썸 대표와 윤성이 동국대 총장. [빗썸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동국대와 손잡고 블록체인 인재 육성에 나선다.

빗썸은 지난 21일 동국대와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 채용 연계형 장학 프로그램 운영 △ 경영전문대학원 내 ‘핀테크·블록체인 최고위자 교육과정 등으로 구성됐다.

채용 연계형 장학 프로그램은 빗썸 입사를 희망하는 동국대 경영대학부·경영전문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연간 약 5200만원의 학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인원은 학부생 2명과 대학원생 3명으로 총 5명이다. 

1인당 지원금액은 학부생은 연간 693만9000원, 대학원생은 838만9000원이다.

지원자격은 학부생 6학기 이상 재학, 대학원생은 2학기 이상 재학이 요구되며 누적 학점 평균이 3.0을 넘어야 한다. 

해당 장학 프로그램은 채용 연계 프로그램으로 졸업 후 인턴십을 거친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입사가 결정된다.

핀테크·블록체인 최고위자 교육과정은 국내외 금융기관, 핀테크, 블록체인 관련 정부부처 고위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 2회 12주간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빗썸은 원활한 교육을 위해 매 학기 부서장급 임직원을 파견할 예정이다.

허백영 빗썸 대표는 “글로벌 및 국내 기업들이 유수의 학계 등과 협력해 공격적인 인재 영입에 사활을 걸고 있는 만큼, 전문적인 교육역량을 갖춘 동국대와 우수한 블록체인 인재 양성 및 채용을 통해 산업 저변을 확대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대표적 가상자산거래소인 빗썸과의 협력은 재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4차 산업혁명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인재양성과 더불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앞으로도 산업수요에 맞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사회가 원하는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