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GC인삼공사]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정관장의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이 오픈 4주년과 회원수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감사 페스티벌을 8월 22일까지 진행한다.

행사기간 정관장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천 이벤트를 진행해 1등(1명)은 정몰 골드바 1냥, 2등(99명)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30포와 모델 송강 캘린더, 3등(300명)은 굿베이스 제주 적양배추브로콜리와 정몰 피크닉 돗자리, 4등(600명)은 정몰 캐릭터 굿즈 10종을 제공한다.

무더위 극복을 위한 삼복 지원금도 마련됐다.

8월 10일 말복날 당일 정관장몰 구매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원기를 돋을 수 있는 본죽 보양죽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이 증정된다.

정관장몰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결제 시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증정한다.

정관장몰 회원가입 후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 5000점, 구매후기 댓글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1000점 적립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정관장몰은 지난 2017년 7월 공식 오픈한 이래, 다품목을 취급하는 기존 종합쇼핑몰과 달리 건강기능식품에 집중하며 차별화 전략을 펼치며 회원수를 확대했다.

회원 연령층은 다양하게 나뉘었다. 정관장몰의 고객은 20대 24%, 30대 39%, 40대 24%로 구성된 것으로 확인됐다.

다양한 회원층 확보와 가입수 확대는 ▲월평균 주문 3만 건 이상 ▲판매상품 5000종 이상 등의 결과를 낳으며 매출 호조로 직결됐다.

실제 매출은 2017년 33억에서 2020년 527억으로 3년 만에 16배 성장했고, 올해에는 6월까지의 누적 매출액도 276억원을 달성했다.

이홍규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정관장몰은 자사 제품과 5000여 종의 상품이 입점한 건강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이라며 "차별화 포인트와 신개념 마케팅 전략의 융화가 성공 비결"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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