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지 상관없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6개월 이상 가입 시 1순위 청약 가능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 투시도. [사진=코리아 신탁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한라는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 견본주택을 8월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아산은 청약 비규제 지역으로 집값을 정조준한 정부의 고강도 규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대안처를 찾는 실수요자와 투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지역이다.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는 청약 비규제, 환금성, 생활 인프라까지 고루 갖춘 신규 분양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전국 어디서나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 가능한 아파트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는 세대주나 주택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지하 2층~지상 27층 11개동 규모로 54㎡(이하 전용면적) 244세대, 65㎡ 351세대, 75㎡ 151세대, 84㎡ 252세대 등 총 998세대가 모두 84㎡ 이하로 구성된다. 최고 27층으로 뛰어난 조망을 자랑한다.

하천 조망과 탁 트인 도심 외곽 자연을 바라보는 개방감이 확보된 단지다. 세배별 전용면적 비율이 높고 발토니 서비스 면적은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전용 54㎡를 제외한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하천과 녹지에 인접한 쾌적한 단지 환경도 주목받는 요소다.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녹지공간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로 자연과 교감 되는 힐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아파트 단지를 끼고 직접 맞닿은 유치원,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로 등하교 때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 통학이 가능하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전세대가 998세대인데 1200대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만들고 지하주차장 출입구 층고를 높혀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교육·건강·힐링 요건 갖춘 고품격 프리미엄 힐링 단지

단지 안에는 ‘아산 한라비발디스마트밸리’ 자랑인 교육·건강·힐링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교육특화 공간(EDU-GARDEN)은 네버랜드 섬에서 즐기는 시원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을 비롯 취미원예 및 작물 재배가 가능한 '어반 팜'을 조성했다. 독서를 위한 외부 전용휴게시설인'숲속 도서관'은 숲 속 같은 분위기에서 독서가 가능하도록 공간을 꾸몄다.

건강특화 공간은(HEALTHY GARDEN)은 입주민 건강을 고려한 조경 특화공간으로 조성한다.

670㎡규모의 전나무류가 심어진 '삼림욕장', 게이트볼을 위한 전용코트,각종 운동이 가능한 '스포츠가든'과 은행 ·미팝· 대왕참나무 등 다양한 가로수가 연계되어 단지를 순환할 수 있는 1Km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힐링가든(HEALING GARDEN)은 심신의 안정과 입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특화공간으로 꾸민다.

천연잔디광장인 '비발디 플라자', 유실수가 식재된 '에코힐링가든', 가을경관을 수놓을 '메이플가든', 하천변 전망형 파고라(서양식 정자)와 수경시설인 '워터프론트가든' 등이 설치된다.

아파트 내부는 멀티룸,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알파룸) 등 다양한 수납 특화설계로 실사용면적을 극대화해 같은 면적에서도 더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재택 근무 등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멀티룸 등 공간활용에 대한 수요자의 니즈를 설계에 반영한 점도 돋보인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가변형 벽체시설도 인기다. 주방에는 주부 동선을 고려한 다용도 보조수납장과 시스템선반이 갖춰진 펜트리룸을 꾸몄다. 현관에는 다용도 신발장과 골프백 수납이 가능한 다목적장을 드레스룸에는 시스템옷걸이와 화장대도 제공된다.

아파트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하여 단지내 외부 공간의 안전성과 쾌적함도 제공하는 한편, 도로변으로 단지내 완충녹지를 조성하여 단지내 소음완화 및 프라이버시도 확보했다.

녹색건축예비인증, 건물에너지효율 등의 특화 설계로 에너지 및 친환경이 우수한 단지로 조성됐으며 범죄예방설계가 적용된 안전한 단지로 설계됐다.

▲천안의 생활 인프라와 아산의 미래 가치를 품은 프리미엄 아파트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가 들어서는 C2블록은 스마트밸리 산단내에 위치한 3개 공동주택단지 중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는다. 산단 내 3개 단지 중 최다 세대 수다.

소재지는 아산이지만 생활 권역은 인프라가 풍부한 천안이다. 아산의 미래가치와 천안의 교육·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고속철도 천안아산역, 경부선·호남선 천안역,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 천안고속터널 등 대중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천안IC도 인근에 있어 차량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전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당진천안간고속도로도 예정돼 있어 현대자동차 아산 공장은 물론 현대제철, 동부제강 등 당진 소재 산업단지와 평택항까지도 접근성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아산 스마트밸리 산업단지`는 금속가공·의료·정밀·광학·전기장비 등 제조업유치가 기대돼 그 배후단지로서의 혜택까지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또한, 삼성 디스플레이시티와 인접해 있고 인근에 아산 탕정 2지구, 탕정테크노밸리 등도 개발 예정이다.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는 (주)청암에이엔씨가 위탁하고 코리아신탁이 시행, (주)한라가 시공을 맡았다.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스카트밸리산단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