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교육부 인가 원격기반 교육훈련 기관 MBC아카데미원격평생교육원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업을 이어가려는 수강생들을 위해 평생교육바우처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평생교육바우처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평생교육 취약계층 성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에 필요한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로, 1회 35만원의 교육비가 지원된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올해부터 우수이용자로 선정 시 35만원 재충전 지원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 평생교육바우처 특별할인도 적용한다.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및 카드 발급을 받은 뒤 MBC아카데미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상담 지원센터와 상담 후 특별할인을 적용받게 되며 발급받은 바우처 전용카드로 수강료를 결제하면 된다.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일 경우(단, 1인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누구나 평생교육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다. 

MBC아카데미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바우처 지원금 상황에 따라 신청자 사용액, 이수율을 고려하여 재충전 지원 규모 산정 및 재충전 대상자 선정을 할 예정이다.

MBC아카데미원격평생교육원에서 지원하는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한 자세한 안내 사항은 MBC아카데미원격평생교육원 평생교육바우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