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약 10만명의 직장인 배후 수요

고덕센트럴 수아주 광역조감도. [은일종합건설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아파트에 대한 규제 강화로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피스텔과 상가를 동시에 분양하는 경기 평택 '고덕 센트럴 수아주'에도 이같은 시장 분위기가 반영되고 있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는 평택시 고덕면에 지하 5층~지상 8층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25~62㎡, 총 140실로 구성된다. 또 지상1층 -지상 3층, 전용면적 기준 29㎡~128㎡ 43실의 상가가 공급된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인근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어 약 10만명의 직장인 배후 수요가 있다.

자체 오피스텔 내부 수요 및 인근 대형아파트 수요도 풍부하다. 인근에 평택시청 및 소방서 등 행정타운이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것도 장점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1공장은 2017년부터 가동 중이며, 제2공장은 작년 11월에 준공했고, 3공장은 올해 내 준공 예정이다. 4~6공장도 설립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진위2일반산업단지와 LG디지털파크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중심 메인도로변에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다. 중심 상업지역이 가까워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오피스텔 입주시기에는 인근 상업지역에서 가장 관심이 높은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최근 SBSBiz '집 보러 가는 날' 프로그램에 분양 정보가 방영됐던 ‘고덕 센트럴 수아주’ 오피스텔 홍보관은 고덕중앙로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