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29층, 3개동, 264세대 규모…15일부터 청약 접수
전용 75㎡~84㎡ 중소형 평형대 위주 구성, 전세대 남향 배치

‘월드메르디앙 구례’ 조감도.
‘월드메르디앙 구례’ 조감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전남 구례군의 중심상업지구인 구례읍 봉동리 일대에 선보이는 지역 내 최고층 랜드마크 아파트 ‘월드메르디앙 구례’가 본격 분양에 나섰다.

14일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3개동, 총 264세대 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다.

전용 75㎡~84㎡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세대 구성은 75타입 54세대, 84A타입 130세대, 84B타입 25세대, 84C타입 52세대다. 나머지 3개 세대는 펜트하우스로, 117타입 1세대, 122A타입 1세대, 122B타입 1세대가 구성된다.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최상의 상품가치를 갖췄다.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 및 대면세대 없는 주동배치로 우수한 설계가 돋보인다. 동간 장애물 없이 충분한 시야를 확보했으며 중앙광장 조망도 누릴 수 있다.

독립된 세탁실과 보일러실로 각종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거실-주방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다. 주방 및 일반가구도 친환경 소재로 마감했다.

구례군에서 유일하게 도입되는 커뮤니티 시설은 샤워실과 탈의실을 겸비한 휘트니스, 실내놀이터, 경로당, 주민회의실, 근린생활시설 등 각종 부대시설을 갖춰 생활의 퀄리티를 높였다.

지하주차장도 대규모로 설계돼 주차 편의성을 높였다. 주차 가능 대수는 총 315대로 세대당 1.19대에 달한다.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적용돼 생활 편의 또한 기대된다. 방문자 확인 및 공동현관 문 열림, 세대 문 열림, 세대 간 통화 기능이 갖춰진 홈오토월패드가 설치될 예정이다. 관리실에서 직접 전기와 가스 사용량을 관리해주는 원격검침시스템이 적용돼 외부인의 불필요한 방문도 최소화된다.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동서남북으로 지리산, 봉성산이 인접하여 독보적인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섬진강, 서시천 또한 인접하여 물가에서 신선하고 쾌적한 자연을 즐길 수 있다.

산수유길, 지리산 둘레길, 섬진강 자전거길 등 힐링여행까지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월드메르디앙 구례’만의 장점이다. 

생활인프라도 놓치지 않았다. 도보 5분 거리에 하나로마트 및 구례상설 5일 시장 등이 있으며 1Km 인근에 구례군청, 구례군 법원, 읍사무소, 공설운동장 등이 위치했다. 인근에 초, 중, 고 구례공공도서관, 매천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어 교육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병원도 도보 5분 거리 내에 위치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냉천로 IC에 차량으로 2분 이내 접근 가능하며 구례 공영버스 터미널은 차량 3분(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다. 구례읍의 주 진입로인 냉천교차로-구례로 초입에 위치하여 구례시내 출퇴근이 용이하다.

개발호재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구례읍 5일장 인근에 다목적 테마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 친환경 유기식품 클러스터인 구례 자연드림파크 2단지가 조성 추진 중이고, 자연드림파크 3단지도 추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일자리 창출로 인한 젊은층 유입이 예상된다.

인근 구례중앙초등학교가 '그린스마트미래학교'로 선정되어 최첨단 스마트 교육여건을 갖추었다는 점도 젊은층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는 요소이다.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청약, 16일 2순위 청약을 거쳐 28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청약신청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진행되며 스마트폰 앱으로도 가능하다.

정당계약은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5월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입주자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