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등을 통해 디지털 기기와의 연결성 강화

 
[트루스토리] 안정현 기자 = 삼성전자가 현재 출시된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 중 가장 큰 풀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를 국내시장에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93.8mm(3.7인치) 대화면에 풀터치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카메라 ‘NX200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후면 전체에 풀터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사용자들이 터치만으로도 쉽고 편하게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다.
 
카메라 기능도 강화됐다. 2030만 고화소 APS-C타입 이미지 센서와 고화질 이미지 촬영이 가능한 DRIMeⅣ DSP 칩을 탑재했고 초당 8매 연속 촬영,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ISO 25600, 전문가급 촬영 모드를 지원하는 ‘스마트 모드’ 등 다양한 첨단 카메라 기능이 들어가 있다.
 
또한 NFC, WiFi 등을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과 쉽게 연결해 이미지 전송이 가능하며, 특히 사진 촬영과 동시에 이미지를 모바일 기기로 전송하는 ‘오토쉐어’ 기능으로 쉽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러리스 카메라답게 10여종의 삼성렌즈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이렉트 링크’ 버튼을 제공해 ‘오토쉐어’, ‘소셜공유’, ‘이메일’ 등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바로가기로 지정해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NX2000’은 렌즈교환식 카메라에 익숙하지는 않지만 멋진 사진을 찍고 싶어하는 초·중급자들을 위한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카메라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