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제공]
[푸드나무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와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대표 김정훈)는 경기도 용인에 구축한 스마트자동화통합물류센터를 정식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3월 첨단 물류시스템, 자동화설비 도입을 통해 물품의 입고부터 출고까지 전 과정 자동화 통제가 가능한 물류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용인 스마트통합자동화 물류센터는 푸드나무의 두 번째 스마트통합자동화 물류센터로, 기존 파주 자동화물류센터의 5배에 달하는 1만㎡ 면적에 하루 약 1만4000건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는 규모다.

용인물류센터는 효율적인 배송 서비스를 위해 현대글로비스가 보유하고 있는 첨단 온라인 자동화 물류 시스템이 대폭 도입됐다.

상품의 선도 유지 보장을 위한 콜드체인 작업 환경을 기반으로 주문 확인부터 입고/적치, 보충, 검수, 포장의 전 과정이 자동화로 운영되며, DPS피킹, 오토라벨러, 자동테이핑기 등 최신 자동화설비로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작업자 앞으로 작업물이 자동으로 이동되는 FPS(Fast Picking System)을 통해 오(誤) 피킹율을 최소화했다.

스마트자동화 설비로 기존 대비 2.2배의 작업 생산성 향상과 연간 8.8%의 물류비 절감뿐 아니라 배송 속도의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지난 2019년 파주 물류센터 오픈과 함께 수도권 새벽 배송, 당일 배송 등 ‘특급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 푸드나무는 이번 용인 물류센터 오픈을 통해 전국 당일 배송 서비스의 첫걸음을 떼게 되었다.

한편, 푸드나무는 미국, 홍콩, 베트남 등에 이어 지난 8월 필리핀 수출을 시작하며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