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은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신논현역 소재에 대형 고객지원센터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빗썸 제공]
빗썸은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신논현역 소재에 대형 고객지원센터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빗썸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고객 편의를 높이고 투자자 보호에 앞장서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대규모 통합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보이스피싱, 해킹 등으로 피해를 입은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기금도 조성한다.

12일 빗썸은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신논현역 소재에 대형 고객지원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해온 온∙오프라인 고객센터와 콜센터를 하나로 통합해 고객 업무 효율을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 대면상담을 위한 오프라인 고객센터 △ 온라인∙전화상담을 담당하는 대표 고객센터 △ 고객보호를 전담하는 고객보호팀으로 구성됐다.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가상자산 업계에서 연중무휴로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는 것은 빗썸이 처음이다. 

센터에는 가상자산과 금융 산업 이해도가 높은 직원 100여명이 상주할 예정이다.

또한, 빗썸은 투자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자산 보호 기금’도 마련할 예정이다.

해당 기금은 거래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침해 사고나 해킹으로 인한 자산 피해 등을 즉시 보전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빗썸관계자는 "현재 NH농협은행 측과 보호자금 규모와 관련 추가 논의를 하고 있어 자세한 규모를 알려드릴 수는 없다"면서도 "보이스 피싱 등의 피해 경위를 파악해 투자자에게 최대한의 보상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투자자 법률상담 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이다. 

빗썸 관계자는 "보이스 피싱, 다단계 사기 등 가상자산 피해와 관련 법적 자문을 구하기 어려운 개인 투자자들이 많다"면서 "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무료로 법률 상담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빗썸 측은 로펌 등과의 협약도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빗썸은 가상자산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각종 교육 콘텐츠와 세미나를 제공하고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유튜브도 운영할 계획이다.

빗썸 고객지원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됐던 고객편의 시설들이 하나로 통합되며 투자자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눈과 귀가 마련됐다”며 “가상자산 거래소가 제도권 내에 편입되는 과정 속에서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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