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디지털단지역, 독산역 이용 가능한 입지
G밸리 내 에이스건설의 28번째 지식산업센터

가산동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 예정 투시도.
가산동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 예정 투시도.

【뉴스퀘스트=이상현 기자】 지식산업센터 국내 최다 실적을 보유한 에이스건설은 서울시 금천구 G밸리2단지에 위치한 '비젼파크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이스건설이 에이스디엔시와 도급공사를 공동 수주한 비젼파크는 금천구 가산동 일원 대지면적 8238㎡, 연면적 6만 3076㎡에 달한다. 지하 4층~지상 20층 규모로 올해 하반기 공사를 시작해 2024년 상반기 완공할 예정이다.

가산동 일대는 G밸리라 불리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 2단지 내에 속하는 곳으로 지하철1·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과 1호선 독산역 사이에 위치한다.

1~3단지로 구성된 G밸리에서 2단지는 4개의 대형 의류상설 할인매장이 조성돼 주말 평균 유동인구 약 20만명에 달하는 핫플레이스로 알려져 있다.

특히 2단지는 서남권 교통의 요충지라 불리는 곳으로 IT산업이 활성화 된 곳이다. 상주 근로자만 7만여명에 달하며 650여개의 입주업체가 들어선 금천 패션단지와 함께 공존하는 곳이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독산역과 가산디지털단지역 외에 신안산선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시흥대로, 올림픽대로 등 사업지 인근을 지나는 주요 간선도로가 많아 차량을 이용해 강남 및 잠실, 서초 등 서울 주요 업무 지구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주변에 로데오거리, 벚꽃 산책로, 먹거리촌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빅마켓,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도 위치해 있어 입주사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스건설은 이번 공사 수주로 G밸리 내에서만 28개의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이게 된다.

에이스건설은 1995년 설립 후 국내 최초로 지식산업센터 시장을 개척하면서 국내 최대 지식산업센터 실적을 가지고 있는 종합건설사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