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2일 국내 서비스 맞춰 연계 요금제 출시

[KT 제공]
KT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모바일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KT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LG유플러스에 이어 KT도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와 손을 잡았다.

KT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모바일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다만, 모바일과 인터넷TV(IPTV)를 모두 계약한 LG유플러스와 달리, KT는 IPTV 제휴를 놓고 여전히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KT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달 12일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서비스 시작 시점에 맞춰 신규 무선 요금제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요금제에 가입하면 디즈니플러스는 물론 5G(5세대) 이동통신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월트디즈니의 6개 핵심 브랜드 콘텐츠를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유료 구독자(1억1600만명)를 보유한 글로벌 OTT다.

디즈니의 영화와 TV프로그램부터 월트디즈니 스튜디오의 최신작과 스타 브랜드를 통해 제공되는 ABC·20세기텔레비전·20세기스튜디오·서치라이트픽처스가 제작한 작품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향후 국내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전무는 “디즈니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의 콘텐츠 선택권이 넓어졌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는 올레tv 서비스 제휴를 위해 디즈니 측과 향후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9월 디즈니 플러스와의 제휴를 발표할 당시 모바일과 IPTV에서 모두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LG유플러스와 달리 KT가 IPTV 제휴에 차질을 빚고 있는 이유는 월트디즈니가 국내 서비스 전제 조건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기반의 IPTV 셋톱박스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의 셋톱박스는 약 97%가 안드로이드 OS을 기반으로 한다.

반면, KT는 30% 정도가 안드로이드 OS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현모 KT 대표도 지난달 15일 열린 '이동통신3사 대표자 간담회'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IPTV 셋톱박스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아니라 셋톱박스 자체를 바꿔야 하기 때문에 디즈니플러스와의 제휴에 시간이 걸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