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스마트스퀘어 조감도
송도 스마트스퀘어 조감도

【뉴스퀘스트=이상현 기자】 인천 부동산 시장이 활발한 신규 분양을 이어가고 있어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상가 등 상업·업무용 부동산도 인기다. 이런 가운데 송도국제도시 5공구에 들어서는 ‘송도 스마트스퀘어’가 섹션오피스와 상가를 분양 중이다.

‘송도 스마트스퀘어’는 연면적 69,522.95㎡에 지하 2층~지상 20층 총 2개동, 업무시설 471실과 상업시설 164실 규모로 조성되는 복합시설이다.

업무시설로 공급되는 섹션오피스는 적은 초기비용과 낮은 진입 장벽으로 투자자 접근이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부가세 환급 및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부동산 비규제 상품으로 업종제한 없이 입점이 가능해 희소성까지 갖췄다.

업무시설(A동) 지상 5~15층에는 공용 샤워실과 지역냉난방시스템이 설치되며 일반인도 이용 가능한 옥상정원을 조성해 쾌적한 업무환경이 갖춰질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테마형 스트리트몰 형태로 조성되며 테라스, 에스컬레이터, 연결브릿지 등 특화설계와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키테넌트 MD구성을 적용해 고객 체류시간 및 집객력 측면에서 강점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상가 바로 앞 대단지 아파트 1만3000여세대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으며, 송도 5공구 내 첨단산업클러스터, 바이오단지 종사자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지하철1호선 지식정보단지역 이용과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대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7공구 내 GTX-B노선이 들어서는 인천대입구역과도 인접하다.

‘송도 스마트스퀘어’ 준공 예정일은 2023년 9월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