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더플래티넘광주 조감도.
쌍용더플래티넘광주 조감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경기도 광주시 초월에 들어서는 비규제 아파트 '쌍용더플래티넘광주'가 다음달 7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청약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쌍용더플래티넘광주는 지하 3층, 지상 최대 19층, 15개동, 총 873세대 규모를 갖춘 아파트 단지다. 전용면적 59㎡, 73㎡, 84㎡ 등으로 구성됐다. 입주 시기는 내년 2월 예정이다. 시공은 쌍용건설이 맡았다. 

쌍용더플래티넘광주 분양은 일반공급 29세대, 특별공급 31세대 등으로 이뤄지며, 오는 12월 7일 특별공급 분양이 개시된다. 이어 8일, 9일에 1순위, 2순위 청약 접수가 각각 이뤄진다. 최종 당첨자는 12월 15일에 발표되며 16~24일 서류 접수를 받는다.

쌍용더플래티넘광주는 탁월한 입지를 갖췄다. 성남-장호원간 도로 및 쌍동JC 등을 통해 강남, 수도권 지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 인근 경강선 경기광주역에서 판교역까지는 3정거장에 불과하다. 수서-광주 복선전철(예정) 완공 시 수서역까지도 3정거장 거리다.

단지 바로 앞 곤지암천의 수변 조망을 확보함과 동시에 백마산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도평초, 초월고, 초월도서관 등이 자리해 자녀를 둔 세대 편의성도 뛰어나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특화된 주거 설계다. 동간 거리를 확보한 프라이버시 아파트 단지로 4-Bay, 남향 위주 배치, 이면 개방 등의 쾌적한 단지 설계가 돋보인다. 솔숲산책로, 테마놀이터,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가스·난방·조명 등을 제어하는 10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홈네트워크, 스크린 터치 방식으로 방문객 확인이 가능하다. 

공동현관 자동 열림 및 엘리베이터 호출 연동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 전용 충전 시설 등도 갖춰진다.

또 헤파필터(H13급)로 공기를 정화하는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 무인택배&세탁 시스템, 단지 내부의 안전을 든든하게 지키는 200만 화소 고화질 CCTV 등의 편의·보안 시설도 구축된다.

쌍용더플래티넘광주는 비규제 아파트라 잔금 대출규제 미적용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