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명절 선물에 친환경 소재 포장재 적극 도입하며 ‘착한 소비’에 앞장서 [롯데백화점]

【뉴스퀘스트=최유나 기자】 롯데백화점은 일회용 포장지가 많이 사용되는 명절 선물 포장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며 '착한 소비'에 앞장서고 있다.

실제로 명절 선물 세트 포장재에는 스티로폼, 플라스틱 박스, 젤 아이스팩을 사용해왔는데, 이는 매년 환경오염 문제 이슈가 되어왔다.

롯데백화점은 2020년부터 '정육' '굴비' '청과' 3대 선물 세트뿐 아니라 '한우' 선물 세트까지 기존 플라스틱에서 분리수거와 재활용이 용이한 식물성 종이 소재로 변경해왔다.

업계 최초로 분리배출이 가능한 친환경 젤 아이스팩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친환경 젤 아이스팩은 생분해성 천연유래물질로 만들어 바로 하수구에 분리 배출할 수 있어 처리가 간편하며, 일반 아이스팩과 동일한 보냉력을 가진다.

그뿐만 아니라 올해 설 선물 판매 기간에는 식품관 전용 친환경 쇼핑백을 새롭게 선보인다. 

조용욱 롯데백화점 Fresh Food 부문장은 “과거에는 고급스러운 선물 포장을 위해 많은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엔 환경을 고려해 포장을 최소화한 상품들이 선호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 더 나아가 환경까지 생각한 친환경 포장재를 지속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