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트리미]
[사진=스트리미]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가 3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고팍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인재 및 고객 확보 등 성장 기반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고팍스는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투자 과정에서 기업가치는 약 3700억 정도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고팍스 측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신규 투자사인 KB인베스트먼트 Z벤쳐캐피탈과 기존 투자사인 DCG, 스트롱벤처스 등이 참여했따.

Z벤쳐캐피탈은 소프트뱅크와 라인의 합작사인 Z홀딩스의 벤처투자 관련 자회사로, 일본 최대 규모의 벤처캐피탈이다.

고팍스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 금액으로 우수 인재 확보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준행 대표는 "이번 투자는 특금법 시행 이후 원화마켓을 오픈한 첫번째 가상자산거래소라는 저력과 꾸준히 미션을 추구해 온 팀의 잠재력을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로 본다"며 "앞으로 훌륭한 역량을 가진 인재를 채용해 시스템 고도화는 물론 투자안정성과 내실을 다지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는 "보다 공정한 환경에서 더 나은 서비스로 승부하여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싶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가상자산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팍스는 최근 은행과의 신규 실명인증가상계좌 계약 체결 후 원화마켓을 오픈 하며 5대 가상자산거래소로 부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