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한국지텔프는 NHN페이코와 제휴를 통해 지난 26일부터 오는 11월 18일까지 전국 대학생 영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주최 측에 따르면 지난 2월 진행됐던 1회 페스티벌은 전국 대학생 300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이번에 두번째 페스티벌을 진행하게 됐다.

전국 대학생 영어 페스티벌 참여자는 1회에 한해 정기시험 응시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또 페이코 포인트 카드를 발급받으면 추가 할인까지 가능해 지텔프 성적이 꼭 필요한 경찰, 소방, 군무원, 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호응을 기대한다고 주최 측은 전했다.

페스티벌 참가 대상은 페이코 캠퍼스 인증이 완료된 전국의 대학생이며 접수일을 기준으로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이어야 한다(졸업생, 외국인, 교환학생 불가). 페스티벌 참여자 중 성적 우수자에게는 매 회차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 등 총 1080만원의 장학금과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페스티벌 기간 내 지텔프 공식 SNS 채널에서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시 페스티벌 참여와 지텔프 정기시험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텔프 기출문제집, 기출 문법, 기출 voca(시원스쿨LAB), 문제가 풀리는 지텔프 보카 400 수강권(에어클래스), 페이코 굿즈(NHN페이코) 등 경품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페이코(PAYCO) 애플리케이션 설치, 가입 후 ‘라이프’ 탭 내 '캠퍼스’ 메뉴에서 대학교 이메일로 인증을 받는다.

페이코 캠퍼스 메인 화면에 보이는 2022 English Festival 배너를 클릭해 지텔프 접수 쿠폰을 받은 후 PIN 번호를 복사한다. 지텔프 정기시험 접수 시 PIN 번호를 작성하면 자동 참여된다.

국제공인영어시험 지텔프는 5, 7급 공무원, 경찰, 소방(2023년부터), 군무원의 채용 및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 국가 전문 자격증의 영어 대체 시험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 입사 지원 시 지텔프 성적을 인정하는 공기업, 공공기관, 사기업이 증가하는 추세다.

주최 측 관계자는 '짧은 시험 시간', ''적은 문항 수', '빠른 성적 발표'가 장점인 지델프가 대학생은 물론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