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타 공식 블로그 갈무리]
페이스북에 도입된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시 기능. [사진=메타 공식 블로그 갈무리]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메타(옛 페이스북)가 인스타그램에 이어 페이스북에서도 대체불가능토큰(NFT) 서비스를 지원한다.

29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매체 디크립트 등에 따르면 메타는 이날 공식 블로그를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이 보유한 디지털 수집품을 게시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며 "이용자들은 자신의 디지털지갑을 두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메타는 지난 5월 일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NFT를 게시·공유하는 기능을 시범 운영했으며 이달 초부터 100여개국에 인스타그램 NFT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메타의 서비스가 주목받는 이유는 NFT로 프로필 사진을 설정할 수 있는 트위터와 달리, 이용자가 게시물을 통해 NFT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NFT 보유자들은 디스코드, 텔레그램 등 폐쇄적 채널에서 NFT를 공유했지만, 앞으로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NFT를 게시할 수 있게 된다.

이는 NFT 사업의 성공 요소인 커뮤니티 구축과 관련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다른 SNS 플랫폼보다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이야기다.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메타의 계획은 모든 주요 블록체인과 지갑을 지원해 많은 사람이 주류 플랫폼에서 디지털 아트를 전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가상자산에 관심있는 이용자들도 다른 이용자의 NFT 게시물을 보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