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디자인연구소 박정식 대표의 '기업 분석'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주식디자인연구소 박정식 대표는 유튜브를 통해 무료 기업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31일 박 대표에 따르면 파워로직스는 2차전지 보호회로 및 카메라 모듈 등을 제조하는 업체이다. 휴대폰 등의 2차전지용 보호회로(PCM), 노트북/PDA/디카 등의 배터리 보호회로인 스마트모듈(SM), 카메라 모듈(CM), 배터리 관리시스템(BMS), Battery Pack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카메라 모듈 사업의 경우 삼성전자의 1차 협력사로 매출 비중이 높다. 또 소형 2차전지 보호회로 개발,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중대형 2차전지 보호회로 및 배터리팩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박 대표는 "지난 16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안보를 위해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서명하면서 수혜주로 폐 배터리 관련주들이 부각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자원 안보 위기, 앞서 지난해 12월 유럽연합(EU)이 배터리가 주재료의 일정부분을 재활용 원료로 사용해야 한다는 내용을 포함한 전기차 배터리 규제안도 이러한 테마력에 힘을 보태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표에 따르면 파워로직스는 2019년 현대차그룹에 납품할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생산을 위한 연 10MWh(메가와트) 규모 파일럿라인을 구축했다.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ESS 생산은 전기차에서 수거한 배터리 팩을 분해하고 배터리 상태 진단을 통해 동일한 성능의 배터리로 분류한 후 ESS용 배터리 트레이로 재가공하는 방식이다

그동안 파워로직스는 국책 과제 및 고객사와의 협업을 진행하며 ESS에 적용할 수 있는 BMS를 개발하는 등 관련 기술력을 확보해왔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성을 기대해 볼만 하다. 

박 대표는 "파워로직스는 상승구간마다 거래량이 붙고 있고 6300원을 강력하게 넘어서는 흐름을 보였기 때문에 앞으로 중기적 상승력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현재 상승력을 따라 잡기 보다는 6800원 이하로 6460원 부근까지 분할 매수 접근을 하는것이 좋다"며 "추후 재차 상승력이 나올 경우 8200원까지 바라볼 수 있다"고 말했다. 

박 대표의 관심종목 및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주식디자인연구소' 및 네이버카페 '주식디자인연구소 No. 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