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미래 서비스 발굴 위한 포괄적 제휴 체결

[트루스토리] 안정현 기자 = SK텔레콤과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14일 오전 11시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SK텔레콤 위의석 상품기획단장과 다음 최정훈 서비스그룹총괄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품.서비스 강화 및 신규 개발을 위한 포괄적 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의 목적은 SK텔레콤이 보유한 앞선 ICT 기술과 다음의 우수한 콘텐츠 사업 역량을 결합해 양사 상품.서비스를 강화하고, 신규 성장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는 것이다.
 
특히 양사는 각 사 대표 서비스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교류 및 기술.사업 노하우 공유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상품.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3대 신규 성장 동력 중 하나인 미디어 사업 영역에서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다음 tv 팟’, 국내 최대 용량(50GB)의 ‘다음 클라우드’ 등 다음의 고품질 서비스들을 활용함으로써 고객의 사용 편의성과 만족도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SK텔레콤의 각종 정보와 다음의 검색, 메신져, 블로그 등 양질의 API를 상호 교류하게 되면, 고객의 모바일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해 주는 다양한 미래형 ICT 서비스가 탄생할 전망이다. API는 각종 앱 또는 웹 서비스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응용 개발 도구를 말한다.
 
아울러 양사는 개인이 만든 스마트폰 홈 화면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런처 서비스 ‘버즈런처’를 SK텔레콤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형태로 개발하고, SK텔레콤 고객이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때 개인의 위치.시간.연령이나 성별 등에 맞춰 특정 콘텐츠를 알아서 추천해 주는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도 공동 개발을 추진키로 했다.
 
SK텔레콤 위의석 상품기획단장은 “이번 협약은 우수한 OTT(Over The Top) 서비스와의 개방적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나아가 ICT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하겠다는 ‘행복동행’과 그 취지가 맞닿아 있다”면서 “다음과 ICT 기술, 인프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폭넓은 협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최정훈 서비스그룹총괄 부사장은 “다음의 다양한 서비스와 SK텔레콤의 플랫폼이 만나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제휴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