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김한길 민주당 대표는 11일 "지난 대선관련 의혹사건들 일체를 특검에, 국가기관의 선거개입을 차단하는 제도개혁은 국정원 등 개혁특위에 맡기고, 여야는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한 법안과 예산심의에 전념해야 한다는 민주당의 제안에 대해서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을 밝혀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한길 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하루하루 이 땅의 민주주의가 무너져 내리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노골적인 권력의 검찰 길들이기가 점입가경이다. 편파수사에 이어서 편파징계를 강행하겠다고 한다"면서 "불법대선 개입사건을 앞장서서 파헤쳤던 윤석열 검사에 대한 징계는 정의를 징계하는 것이고, 진실을 요구하는 국민을 징계하는 것이다. 직무에 충실한 수많은 검사들의 명예와 긍지를 짓밟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야당 도와줄 일이 있냐'면서 수사를 가로 막은 지검장과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무죄를 확신한다'는 차장검사가 불법 대선 개입사건을 지휘하고 있다. 그 위에 외압의 실체로 지목당한 법무장관이 버티고 있다"면서 "기소를 실행했던 수사팀장과 검찰총장을 찍어내고, 이제는 공소사실을 스스로 부정하는 검찰지휘부가 공소유지를 담당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참으로 국민을 깡그리 무시하는 일들이다.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이 모욕당하고 있다"며 "하루하루 상황이 나아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하루하루 상황이 더 악화되고 있다"고 일갈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와 관련 "박근혜 대통령께서 후보시절 2012년 12월2일 검찰개혁안을 발표하면서 국회청문회를 통과하지 못한 사람은 임명하지 않겠다는 대통령의 약속을 다시 한 번 지켜 볼 것"이라면서 "윤석열 수사팀장, 그리고 박형철 부팀장에 대한 징계는 검찰을 국정원 분소로 전락시킨 사상 최악의 자기부정이자 치욕이다. 검찰 내부에서조차 수사팀에 대한 징계철회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고, 검찰 스스로가 양심과 상식을 회복하라고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어 "우리는 이 같은 검찰의 편파수사와 편파감찰, 편파징계가 사실상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의 공정수사는 물론이고, 재판중인 사건의 공소유지조차 포기시키려는 정권차원의 공작의 일환으로 판단하고 이를 저지하기 위한 국민 여론을 환기하기 위해서 인사청문회 기간 동안, 인사청문회를 제외한 국회의 모든 의사일정을 잠정 중단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