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최서준 기자 = 심상정 진보정의당 대선 후보는 23일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의 ‘정수’장학회 발언은 불통의 ‘정수’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심상정 후보는 이날 오전 당직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박근혜 후보가 어제 ‘정의는 결코 패배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진보‘정의’당 창당 덕담 치고는 과하지 않은가 싶다”며 이 같이 밝혔다.

심 후보의 이날 발언은 전날 박근혜 후보가 정수장학회 문제에 대해 “야당의 네거티브와 흑색선전”이라고 주장한 데 대한 비판이다.
 
심 후보는 앞서 지난 22일 SBS 라디오 ‘서두원의 시사초점’에 출연해 “우리 국민은 박근혜 후보의 과거와 화해할 준비가 되어 있는데, 박 후보는 아직 아닌 것 같다. 과거사에 대한 박 후보의 우유부단한 태도가 무척 불쾌하고 안타깝다”고 밝힌데 이어, 이날도 강도 높은 비판을 이어갔다.

심상정 후보는 박근혜 후보의 정수장학회 관련 기자회견에 대해 “해명하는 기자회견인 줄 알았더니, 의혹만 부풀린 꼴이 됐다. 전날 기자회견을 예고한 건 궁금증 유발용 ‘티저 예고편’이었나? 막상 본방을 보고 실망을 넘어 분노한 국민이 많았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 “박근혜 후보는 국민대통합을 주장한다. 그러나 ‘정수’장학회 기자회견은 ‘불통의 정수’를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이런 자세로는 100% 대한민국은커녕 30%짜리 대한민국도 어렵지 않겠나하는 우려가 든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