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최서준 기자 = 새누리당은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이 지난 2007년 차기정부 인계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민감한 문건을 지우도록 지시했다는 조선일보 보도와 관련해 민주통합당과 문재인 후보에게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대본부 회의에서 “노 전 대통령이 무슨 잘못을 하고 무엇이 무서워서 역사를 감추려 했는지 당시 비서실장이던 문 후보는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누리당 원내대표단은 중차대한 이번 문제를 빠른 시간내에 밝히는데 모든 노력을 다 해달라”며 “이와 관련한 비상대책회의도 열어달라”고 요청했다.

신의진 원내대변인은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여기에는 현재 민주통합당의 대통령 후보이신 문재인 당시 비서실장도 참석했다고 한다. 일부 수석비서관의 반대가 있었지만 회의 결과는 목록까지 없애서 넘겨주는 것으로 결정이 났다”며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다. 참여정부 차원의 조직적인 정권인수 방해 행위이자, 현대판 분서갱유를 저지른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도대체 무엇이 두려워 대통령 기록물이라는 역사의 기록을 숨기려고 했는지 역대 왕의 기록물인 ‘사초’는 비록 왕이라 할지라도 함부로 할 수 없었다. 조선시대 어떤 왕은 언관과 벌인 극단적인 대립상황을 기록하지 말 것을 명령했으나, 사초를 기록하는 담당자가 즉각 부당함을 알리고 그 명령을 둘러싼 논란까지 기록하였을 정도였다”면서 “최근 민주통합당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박근혜 후보의 역사 인식에 대하여 거의 인신공격에 가까운 수준에 비판을 하고 있다. 가히 ‘역사파기’수준의 짓을 저지른 참여정부 인사들이 자기 눈의 대들보도 못보는 격”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또한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이었다. 다음 정권의 출범을 방해하려고 행한 ‘역사파기’, ‘분서갱유’의 주도자요, 장본인중의 하나였다”면서 “‘역사 파기’행위를 저질러 놓고서 다른 사람의 ‘역사 인식’을 논하고 있고, 이는 스스로를 부끄러워해야 될 일이다. ‘역사 파기’라는 범죄를 저지를 당사자인 문재인 후보가 국민들께 석고 대죄하는 것이 우선 순위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노무현재단 측 관계자는 트루스토리와의 통화에서 "조선일보의 보도는 악의적인 날조로, 앞뒤 발언을 잘라 입맛대로 왜곡했다"면서 "비공개기록을 입수한 경위를 밝히고 정정 및 사과보도를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출처=노무현 전 대통령. 노무현재단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