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장예빈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16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건강’> 최종 우수 온라인 판매처 명단을 발표했다.

해당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 우수한 기업을 발표해 소비자들은 소비자법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보장받고 기업은 평가 결과를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기업가치를 향상시키는 양대 목적을 이루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이번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건강’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처에 대해 이용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를 선정한 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자 함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8~10월 중 포털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제품 카테고리별 리뷰 수를 기반으로 진행된 사전조사에서 소속 제품 카테고리 내 상위 평가를 받아 엄선된 최종 후보군 판매처에 후보자 접수 안내가 이뤄졌다.

최종 평가 기준은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총 5가지 항목으로 평가해 각 제품 카테고리 부문별 최종 우수 판매처를 선정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건강’은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한 양질의 상품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라며 "매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전문화된 조사와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